[뉴로카운슬링] 수인재두뇌과학, 두뇌에 과학을 담다

브레인 + 브레인트레이너협회 기획연재

▲ [출처] 수인재두뇌과학 홈페이지

뇌과학을 기반으로 학제 간 융합 흐름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는 가운데 인간의 마음과 행동 변화를 탐구하는 신경과학과 상담 코칭 영역이 만난 뉴로카운슬링neurocounseling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브레인》지가 두뇌훈련 분야 국가공인자격 협의체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와 함께 기획한 ‘뉴로카운슬링’ 코너 여섯 번째는 ‘수인재두뇌과학’이다. 

‘두뇌에 과학을 담다’라는 모토로 설립된 전문적인 두뇌훈련센터로 두뇌과학 전문가들이 모여 최적의 두뇌훈련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고 있다. 

2013년 분당에 첫 두뇌훈련센터를 개소한 이후, 현재 잠실센터, 목동센터, 분당센터를 비롯해 미국에 연구센터를 두고 있다. 수인재두뇌과학 잠실센터를 방문해 과학적인 측정장비와 공간을 둘러보았다.


▲ 수인재두뇌과학의 다양한 검사

두뇌에 과학을 담다

수인재두뇌과학이 지향하는 가치는 홈페이지 첫 머리에 제시된 ‘두뇌에 과학을 담다’라는 모토에 잘 담겨있다. 수인재한의원을 운영해 오던 안상훈 대표가 2013년 수인재두뇌과학을 설립한 이후 일관되게 걸어오고 있는 길이기도 하다.
 

▲ 수인재두뇌과학 안상훈 대표, 한의사

안 대표 자체가 일반적인 한의사가 아닌 남다른 행보를 가져왔다. 경희대 한의학과를 졸업한 이후 연세대에서 인지심리학 석사를 밟았고, 한걸음 더 나아가 서울대대학원에서 인지과학협동과정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수인재한의원 역시 틱장애 및 ADHD 전문한의원으로 정평이 난 곳이다.

잠실, 목동, 분당센터 역시 인지과학 및 심리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프랜차이즈가 아닌 본사 직영 운영함을 원칙으로 한다. 

모든 센터가 동일한 검사 및 훈련 콘텐츠를 사용토록 하고 있으며, 연구논문이 발표된 표준화검사로 신뢰할 수 있는 평가검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아동에 대한 보다 전인적인 이해를 위해 한가지 검사결과만을 신뢰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을 둘러싼 다양한 속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수인재두뇌과학에서는 두뇌의 능력은 적절한 훈련을 통해 현재의 상태보다 훨씬 더 향상될 수 있으며, 두뇌기능에 이상이 생겼더라도 바로 잡힐 수 있다고 본다. 그래서 뇌기능 개선발달을 위한 신경학적 두뇌훈련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다.

글. 장래혁 | 사진. 김경아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