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 '아름다음 백세' 사업 추진

경기도·경기도 광영치매센터, 43개 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서 연중 시행

경기도와 경기도 광역치매센터에서는 건강한 노후에 가장 위협이 되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시니어기억활동 프로젝트 ‘아름다운백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아름다운백세’ 사업은 경기도 내 43개 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에서 2017년 연중 진행된다. 시니어기억활동 프로젝트 ‘아름다운 백세’ 사업은 지역사회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으로 사회적 비용감소, 치매 인식개선과 경증 치매 및 고위험 노인 발견하여 인지활동 프로그램 연계 및 지원을 하고, 희망자는 보건소와 연계된 치매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경기도와 경기도 광역치매센터에서는 건강한 노후에 가장 위협이 되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시니어기억활동 프로젝트 ‘아름다운백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니어기억활동 프로젝트 ‘아름다운백세’ 사업은 2016년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하여 35개 시군 노인상담센터에서 72회, 3,923명 교육 참가하였다. 참여자의 80% 이상이 교육을 통해 치매 이해에 도움을 받은 것으로 조사되었고 치매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바로 잡아 부정적인 생각 감소에 도움을 주었다. 이에 2017년 43개 기관으로 확대 운영하여 더 많은 노인들에게 치매 예방 및 치매 조기발견의 중요성과 치매 인식 개선을 통한 치매 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 올 ‘아름다운백세’ 사업은 경기도 내 43개 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에서 2017년 연중 진행된다.

김우정 경기도광역치매센터장은 “이번 치매 예방교육 ‘아름다운백세’ 사업에 참여하시는 많은 지역 어르신들이 치매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배워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경기도광역치매센터 031) 271-7022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경기도광역치매센터.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