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멘탈헬스방송입니다.
2014년 1월 1일부터 미래부 고시사항에 따라
3G / LTE 사용자의 01X 한시적 번호이동 제도 종료로 010으로 앞자리 번호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고객께서는 정기결제(자동결제) 해지 처리 및 재결제 신청이 필요하여
안내 드립니다.
■ 적용 일정
2013. 12. 02(월) ~ 2013. 12. 31(화)
※ 통신사별 작업일정에 따라 순차적 변경 적용 예정
■ 적용 대상
휴대폰 자동 결제 이용자 중 011, 016, 017, 018, 019 앞자리 번호 이용 고객(3G / LTE에 한함)
전화인증 안내 번호 중 011, 016, 017, 018, 019 앞자리 번호 이용 고객 (3G / LTE에 한함)=
※ 2G 이용자는 영향 없음
■ 적용 영향
휴대폰 정기결제(자동결제) 서비스 실패
■ 해결 방법
① 마이페이지 ▶ 회원 정보 수정 ▶ 전화 번호 변경
② 기존 정기결제(자동결제) 서비스 해지
③ 전기결제 서비스 재가입 신청
※ 정기결제 해지 방법 :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 보기 > 해지 요청 버튼 클릭
※ 참고 : 01X 한시적 번호이동 제도란?
- 01X(011,016,017,018,019) 번호로 2G 이동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01X 번호를 변경하지 않고 3G/LTE 이동전화 서비스로의 이동을 한시적으로 허용한
정부 정책입니다.
- 제도 시행기간은 2011년 1월 1일부터 2013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미래창조과학부의 010 번호통합정책 안내 사이트 참조하세요. ☞ 바로가기 )
특히 정기결제(자동 결제) 서비스의 경우 결제 실패로 인한 서비스 중지 및
기존 번호로 ARS가 발송되어 안내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등,
계정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는 사안으로 이 부분 꼭 주의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